\

코딩/C++ 앱개발 기초

C++ 앱개발 기본적인 사용법 2

코딩하는 메추라기 2021. 7. 5. 18: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케일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이 화면 띄우고 관뒀는데

 

이제 이 다음에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오른쪽 하단의 Palette

여기서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 Label이라고 검색한 다음 TLabel 글자를 드래그해 끌어서 작업 화면으로 불러옵니다.

드래그 했습니다!

드래그한 라벨을 클릭해 선택해줍니다.

 

옆에 그럼 Object Inspetor에 뭐라뭐라 뭐시기 뭐시기 라고 쓰인 게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서 Label에 관련된 속성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밑으로 내리면 text가 있습니다.

text에서 Label1을 "케일바보" 라고 바꿨습니다.

 

잘 바뀝니다.

그럼 저 글상자를(Label) 더블클릭하거나 f12를 눌러봅니다.

이렇게 코딩을 할 수 있는 이미지가 뜹니다.

 

나중에 글상자, 타이머, 사각형, 원, 클릭 이벤트, x좌표, y좌표 등에 대해 더 자세하게 배울 겁니다. 

다시 f12 를 누르면 원래 디자인 화면으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저장은 어떻게 할까요?

저장은 File->Save all을 눌러줍니다.

 

Save all을 누른 다음 저는 로컬 디스크 C에 파일을 만들어서 거기에다 저장했습니다.

 

로컬 디스크 C 안에 강좌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강의 1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저장해줍니다.

저장이 아마 3번 뜰건데 다 저장 눌러주세요

그럼 저장이 잘 됬습니다.

이제 실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실행은 코딩 화면이나 디자인 화면에서든 f9를 누르면 실행이 됩니다.

저장(save all)을 꼭 하고 실행시켜줘야 합니다!

 

 

다음 번에는 Label의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