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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만든 프로그램

C++앱만들기 프로그램 - 공 피하기(1-디자인)

코딩하는 메추라기 2021. 7. 7.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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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딩하는 메추라기! 케일입니다.

오늘은 제가 만든 프로그램

공피하기 게임! 일명 AVOID THE BALL 인데요

주인공 네모가 공, 기다란 장애물, 폭발물 등을 피하는 게임입니다.

노래에 맞춰서 장애물이 나오고, 최고점수, 점수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디자인 편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밑의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저의 C++ 앱개발 기초 편을 참조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기본 화면

 

짜피 저 타이머들과 미디어 플레이어, Open Dialog는 게임이 시작되면 사라집니다.

Timer1은 저 주인공 캐릭터의 x, y 좌표를 실시간으로 바꿔줍니다.

Timer2는 점수를 설정해줍니다.

Timer3은 왼쪽에서 나오는 공의 나오는 시간 간격을 설정해줍니다.

Timer4은 오른쪽에서 나오는 공의 나오는 시간 간격을 설정해줍니다.

upcir은 위, 아래쪽에서 나오는 공의 나오는 시간 간격을 설정해줍니다.

Timer5 왼쪽에서 나오는 공의 나오는 시간 간격을 설정해줍니다.

Timer6은 왼쪽에서 나오는 기다란 장애물의 나오는 시간 간격을 설정해줍니다.

Timer7은 폭발물의 나오는 시간 간격을 설정해줍니다.

 

왼쪽 위에 Circle1, CIrcle2, Circle3, Circle4, CIrcle5, Circle6은 장애물 입니다.

Circle1은 왼쪽에서,

Circle2은 오쪽에서,

Circle3은 위쪽에서,

Circle4은 아래쪽에서,

Circle5은 폭발물,

Circle6은 폭발물 주의 표시 입니다.

 

또 MediaPlayer1과 OpenDialog1은 음악을 트는 것입니다.

 

Circle1, 2, 3, 4

Circle1, 2, 3, 4 입니다.

 

기다란 장애물(Rectangle2)

기다란 장애물 Rectangle2입니다.

 

Circle5, 6(폭발물)

Circle5와 Circle6입니다.

 

여기까지가 디자인편입니다.

게임의 기획은 다음에 써 보겠습니다!!~~

라고 했었는데

 

Button1이랑 Timer8이 추가되었어요

Button1은 누르면 다시시작되고

Timer8은 Circle5 가 랜덤 위치로 이동되게 만들어줍니다

 

그럼 진짜 끄읕!!